메뉴 건너뛰기

대한체질인류학회
Korean Association of Physical Anthropologist
more
논문투고

학회지 게재를 위한 논문 투고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more

본문시작



content_banner_intro.jpg 


 

송창호 (증명사진).jpg


 

대한체질인류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회원과 방문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류학(anthropology)이란 인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하여 생물로서의 인류와 그 문화를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는 1958년에 창립되어 대한해부학회와 공동으로 연 1회씩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해 오다가 1987년부터 독자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는 2017년에 제60회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한 4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중견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 대한체질인류학회장을 맡은 전북의대 송창호입니다. 제가 대한체질인류학회에 가입한 년도가 1986년이었습니다. 당시에는 대한해부학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였고, 정기총회만 별도로 진행했던 기억이 납니다.

 

학회 창립 이후 지난 60년이 학회발전을 위한 성장의 해이였다면, 앞으로 60년은 학회가 한 단계 도약하는 성숙의 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의 얼굴은 학술대회와 더불어 학술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학술위원회를 신설하여 학술대회 참가자와 발표연제의 수 확충과 더불어 수준 높고 다양한 주제의 연제들이 발표되어, 학회가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개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지의 명칭 변경 <해부생물인류학회지()>편집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여 인류학 분야를 비롯하여 육안해부학과 신경해부학, 분자생물학, 현미경해부학(조직학), 발생학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논문들이 많이 게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투고를 기대합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 회원 여러분!

비록 학회장의 임기가 1년으로 짧지만, 대한체질인류학회가 성숙의 해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체질인류학회장 송창호